본문 바로가기

+東方 ~Arrange Music~/코미케 (ミックマーケット)

[칸코레 어레인지] C85 [TAMUSIC]艦これバイオリン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이요...

활동안한지 몇개월 되었네요...ㄷㄷ 이제 다시 조금씩 활동 해볼까 합니다.

다시 활동하게 되는 동시에 블로그는 다운로드 제공이 아닌 감상위주로 나갈것 입니다..


바이올린 과 피아노 연주 위주의 칸코레 어레인지 입니다.

요즘 칸코레가 정말 인기가 많네요..사실 본인도 하고있는 게임이죠.. 사실 따지고 보면 칸코레는 동방에 비해서

개임상 곡들이 별로 많지가 않은편인데 게임이 인기가 있다보니 아직은 동방에 비해 많이없는 편이지만 여러 서클들이 앨범을 내놓았죠


참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적은 숫자의 곡으로 여러가지 어레인지곡들을 만들어 냈으니 앞으로가 더 기대 되지만

칸코레 측에서도 추가 곡들이 늘어나지 않는 이상 칸코레 관련 동인음악 도 수명이 짧아 질거 같네요....

동방프로젝트 시리즈가 오랫동안 어레인지가 많은 이유가 곡의 수도 한몪을 하고있으니까요


이 앨범은 칸코레의 BGM 을 바이올린 과 피아노로 오케스트라 나 클래식 풍으로 어레인지 한 앨범인데 이제까지 감상했던

비슷한 장르쪽의 동인앨범들 보다 높은 수준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특히 게임에서 느낄수 없는 웅장함 이라고 해야 하나 그게 느껴지네요

사실 타뮤직이라는 서클 자체가 이쪽 장르에선 항상 수준급 앨범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상당히 지루한 앨범도 있는편인데

이 앨범은 그렇지 않은편이라 괜찬은거 같습니다.



사실 복귀하면서 동방쪽 어레인지 먼저 올려야 하는데 말이죠 



http://tamusic.jp/TAM3-0110/






트랙정보




01.提督着任!
~母港BGMの主題によるクラシック~


아 이곡은 비서실 이라고 해야하나 모항이라고 하나 제독실 즉 칸코레 메인의 BGM입니다

오리지널도 좋은편에 속하죠 뭐랄까 이곡은 원곡의 느낌을 바이올린으로 잔잔한 느낌으로 어레인지 한점이 괜찬다고 생각이 드는곡 입니다.





02.艦これのテーマ
~母港BGM~


이곡 역시 모항 칸코레의 메인 BGM의 어레인지 곡입니다. 앞전 1번트랙이 잔잔한 느낌이었다면...이곡은 힘차고 웅장한 느낌이 강합니다.

피아노 와 그리고 바이올린의 적절한 연주 그리고 주변악기들이 잘 조화가 된거같다는 생각이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에서 이곡이 가장 괜찬았던거 같습니다.






03.鎮守府の日常
~補給等選択時BGM~


이곡은 전적창 과 그리고 공창 그리고 퀘스트창에서 감상할수 있는 BGM이죠..

원곡의 길이가 짧은편이지만 잔잔하면서도 뭔가 부지런히 움직이는듯한 그런 느낌이 족은 곡이라고 할까요.

원곡의 분위기를 재즈 비슷한 느낌으로 적절히 어레인지했다는점이 정말 괜찬은거 같네요






04.海原越えて
~出撃準備BGM~


칸코레에서 출격 메뉴에서 감상할수 있는 곡입니다. 원곡은 가벼운 느낌의 행진곡 같은 느낌...약간 귀여운 분위기가 나는곡이라고 할까요

그런 느낌의 곡인데..이 어레인지에서는 가벼운 행진곡 의 느낌은 사라지고 조금 웅장하고 진지한 느낌으로 어레인지 되었네요






05.砲雷撃戦、始め!
~昼戦BGM~


주간 전투시 감상할수 있는곡 입니다. 원곡은 약간 긴박하고 빠르면서 락의 느낌이 나는 그런 곡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레인지에서도 원곡의 긴박하고 빠른 리듬을 살리면서 락(?) 의 느낌보다는 오케스트라 느낌의 조금 웅장한 느낌으로 어레인지 되었습니다.

이곡도 정말 좋은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06.我、夜戦に突入す!
~夜戦BGM~」


화력이 강해지지만 그만큼 아군도 위험도가 높아지는 야전시 나오는 곡을 어레인지 한곡입니다..

원곡에서는 주간전투시 곡보다 더 긴박하면서 좀더 락 같은 느낌의 그런 곡이었다고 할까요

어레인지에서는 원곡의 느낌도 살리면서 바이올린 과 피아노의 연주로 좀더 긴박하고 긴장되는 분위기를 가졌네요






07.艦隊決戦!
~2013夏イベント[南方海域強襲偵察!]BGM~

보스전시 BGM을 어레인지 한곡 입니다.





08.決戦!鉄底海峡を抜けて!
~2013秋イベント海域[決戦!鉄底海峡を抜けて!]BGM~


가을 이벤트에서 이벤트 해역 전용 BGM이었습니다만..

정말 충격급으로 어려웠던 보스 와 그리고 원곡자체도 웅장하면서 다소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곡이었죠

개인적으로 정말 괜찬았다고 생각이 드는곡이었습니다. 원곡 보다 더 웅장하고 그리고 그분위기를 바이올린 과 피아노등

여러 악기로 더욱더 잘살린거 같습니다.






09.敵大型超弩級戦艦を叩け!
~イベント海域ボス戦BGM~


특정해역의 보스룸 BGM 입니다.





10.鳴き沈む艦娘への鎮魂歌
~昼戦BGMの主題によるクラシック~


이곡은 모르겠네요...